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상포진 재발
일년에 두세번씩 잠을 못자서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포도송이같은 수포같은 포진들이 생겨요
처음엔 대상포진인줄 알았는데 계속 재발하는거보면 단순포진같기도하고 ...
외적으로는 생긴게 대상포진인데 신경외과에서 어떤 검사를 하셨는데 맞다고하셨는데 내과는 재발하는거보면 대상포진이 아니다.
어떤 피부과는 맞다 아니다 하세요
증상은 간지럽거나 이런건 거의 없고 왼쪽 가슴쪽이랑 윗등쪽에 있는데 트러블이 나서 아픈 아픔은 아니에요
그 주위가 아프고 몸 왼쪽 전체 부분이 저리거나 무겁거나 근육통? 이 있는데 대상포진이 맞는걸까요 ?


answer Re : 대상포진 재발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상포진은 한 번 앓으면 재발하기 어렵지만, 드물게 재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가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재활성화되면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이 재발하는 경우는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절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 가려움증, 수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상포진 재발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입술주위, 엉덩이, 사타구니 부위, 눈 주변부 같은 부위에 자꾸 재발하는 것으로 미루어 단순포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