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 밑에 통증이 느껴져요
사진보시면 흰색 염증같은 거 있는 곳에 통증이 있어요.
많이 아프진않은데 자꾸 신경쓰이네요

동그라미 쳐놓은거는 알보칠바르기전이고 동그라미 없는거는 알보칠을 바른 후 입니다

담배 필때도 담배를 빨 때 땡긴다고해야하나? 하는 느낌이 있어요. 심각한 병은 아니겠죠?(설암같은거..) 병원을 간다면 어느병원을 가봐야할까요?


answer Re : 혀 밑에 통증이 느껴져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구강내과나 이비인후과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지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혀에 생긴 염증입니다. 염증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되거나,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혀 밑에 염증이 생기면 혀가 붓고 붉어지며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지는 다른 원인으로는 설암이 있습니다. 설암은 혀에 생기는 악성 종양입니다. 설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지만, 병이 진행되면 혀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설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지만, 병이 진행되면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구강내과나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혀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한 후 정확한 진단을 내릴 것입니다.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지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 방법도 다양합니다. 염증이 원인인 경우에는 항생제나 소염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설암이 원인인 경우에는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혀 밑에 통증이 느껴지는 원인을 정확히 알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