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파상풍 주사 관련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일주일전쯤에 파상풍 예방 주사가 아닌 치료 주사를 왼쪽 엉덩이에 맞았습니다.
그런데 맞은 당일부터 왼쪽 엉덩이 주위와 허벅지에서 다리까지 불쾌한 느낌의 통증이 있습니다.
표현이 잘 안되는 그런 느낌인데요. 욱씬거리는 것 같기도 하고 싸한 느낌도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3일 정도 지나니까 불쾌한 느낌이 생식기 주변(고환, 음경)과 항문과 그 주변에도 불쾌한 통증이 생기더라구요.
증상은 거의 하루 종일 있구요. 그리고 주사 맞은 부위는 검은 점 같이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참다가 오늘 주사 맞았던 병원을 갔는데 주사하고는 관련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별 다른 처방 없이 끝났습니다. 그냥 이대로 지내는게 맞나요? 아니면 다른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파상풍 주사 관련 문의 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파상풍 항체 주사를 맞으신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사로 인하여 지금 불편한 증상을 설명하기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조금 기다려보셔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파상풍 주사 관련 문의 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파상풍 예방 주사나 치료 주사는 주사 부위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사 부위가 욱씬거리거나 싸한 느낌이 나는 것은 주사 부위의 통증으로 생각됩니다.

생식기 주변이나 항문 주변에 통증이 생긴 것은 주사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식기 주변이나 항문 주변에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생식기 주변이나 항문 주변의 피부염이나 질염, 요도염, 항문 질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사 부위의 통증이 심하거나 생식기 주변이나 항문 주변의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다른 병원을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