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이폴엔 복용 관련 추가 질문 드립니다.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만 제 상황 설명이 부족했던 점이 있었던 것 같아 추가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처음 다발성 원형탈모 발견 후 3주 반이 정도 지난 시점인데. 모발의 3~40%가 사라진 상태입니다.(특히 머리 뒤, 측면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심각하다고 생각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는 강직성척추염이 더 중요하니 그쪽을 더 신경써야 한다는 말씀이시죠..?

늦게 조치하면 머리카락 다시 나지 않을까봐 두려워.. 가급적 원형 탈모 관련 약 복용 등 조치를 빠르게 하고 싶어서 문의드렸습니다.


answer Re : 사이폴엔 복용 관련 추가 질문 드립니다.
노윤우
노윤우 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원형탈모증은 결국 모발이 나게 됩니다. 오래 되었다고 안 나는 일은 없습니다.

30~40%가 빠졌다면 원형탈모증이 심한 형태로 온 것은 사실입니다.

우선 원형탈모증이 이번이 처음인가 재발인가..가 중요합니다.
처음이라면 그래도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재발이라면 이전에도 심하게 생겼는지 이번만 심하게 생긴 것인지에 따라서 예후가 다릅니다.

3차 병원의 피부과를 예약 하셨다고 하니, 피부과 선생님과 상의해서 치료하면 원형탈모증은 완치가 가능합니다. 물론 재발은 할 수 있습니다. 원형탈모증 치료 기간이 길어진다고 치료가 안되는 경우는 없으니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강직성 척추염을 치료하는 의사선생님과 피부과 선생님이 협진 해서 상의하면서 치료하면 치료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