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의식있는 전신강직
안녕하세요. 선생님

- 응급실은 하루에 한번 가는중입니다.

- 결국 새벽에 응급실을 가다보니까 오늘 새벽에 입원했어요..

- 아티반(링거) 처방을 안받으면 안풀려서 8시간동안 강직상태로 못움직인적이 있아요. 8시간 정도 지나고 아티반 처방받고 풀렸습니다... 자가로 풀리는 방법을 아직 몰라서 일단 입원을 했어요.

- 병원에서 처음에는 현재먹고 있는 약물 부작용일 수 있다고해서 약물을 잠깐 중단했었는데, 다시 증상이 나타나서 입원했더니(정신과) 환자 의지의 문제라고 하셔서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전공의들이 수축된 손가락을 강제로 피려고해서 손가락도 아프고.. 결국 전공의 파업으로 퇴원했다가 2일만에 다시 입원했습니다...

정신과 문제인지 헷갈려서 여기저기 알아보는중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것 같아서요.. 섬유근육통환후회 카페에서 강직증상이 있는 환자는 여러명 있는데 이정도로 심한 증상은 아닌것 같아서.. 다른 질환을 찾아봐야하나 알아보는 중입니다.

기능의학은 대학병원에서 하지않는 다양한 검사를 통해 몸상태를 체크하고 방향성을 잡는다고 생각하면 맞을까요? 뭐라도 해서 원인을 찾고싶네요.


answer Re : 의식있는 전신강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기능의학은 대학에서는 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가능한 교정 가능한 원인을 찾아보고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의식있는 전신강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의식 있는 전신강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뇌졸중입니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에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으로 인해 뇌의 운동신경이 손상되면 전신강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는 뇌종양, 뇌염, 뇌수막염, 뇌전증, 뇌손상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약물 부작용이나 전신질환, 감염성 질환, 심장질환, 신경계 질환 등에서도 전신강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신강직이 있는 경우,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뇌 MRI, 뇌 CT, 뇌파 검사, 혈액 검사, 소변 검사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찾지 못하는 경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치료에는 물리치료, 약물치료, 침술 등이 있습니다.

전신강직은 심각한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신강직이 있는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기능의학은 대학병원에서 하지 않는 다양한 검사를 통해 몸 상태를 체크하고 방향성을 잡는다고 생각하면 맞습니다. 기능의학은 전신강직의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신강직이 있는 경우, 기능의학을 시행하면 원인을 찾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능의학을 시행하는 병원을 찾아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