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상포진, hiv검사
현재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팜시클로비르) 투약중입니다.
HIV 항원항체 검사를 하려하는데요. 혹시 검사결과에 영향이 있을까요?


answer Re : 대상포진, hiv검사
김지우
김지우 의사 서울특별시서북병원 하이닥 스코어: 3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팜시클로비르) 투약중 인데
HIV 항원항체 검사를 하려하는데 검사결과에 영향이 없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랑 에이즈 바이러스가 서로다른 바이러스라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상포진, hiv검사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팜시**비르)를 투약하고 있는 경우, HIV 항원항체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팜시**비르는 HIV 항체 검사에서 위양성 결과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HIV 항원항체 검사는 HIV에 감염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HIV 항원항체 검사는 HIV에 감염되면 체내에 생성되는 항체를 검출하는 검사입니다. 팜시**비르는 HIV 항체 검사에서 위양성 결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팜시클**르가 HIV에 감염된 환자의 혈액에서 HIV 항체와 비슷한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팜시**비르)를 투약하고 있는 경우, HIV 항원항체 검사를 받을 때는 의사에게 팜시**비르를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의사는 팜시**비르가 HIV 항원항체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여 검사 결과를 해석할 것입니다.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팜시클로비르)를 투약하고 있는 경우, HIV 항원항체 검사를 받기 전에 팜시**비르를 중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팜시**비르는 대상포진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약물이며, 팜시클로비르를 중단하면 대상포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항바이러스제(팜시**비르)를 투약하고 있는 경우, HIV 항원항체 검사를 받을 때는 의사에게 팜시**비르를 복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의사는 팜시**비르가 HIV 항원항체 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하여 검사 결과를 해석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