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그네스 시술 후 얼굴에 오돌토돌 올라온 거 가라앉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아그네스 나비존하고 이마, 턱 부분 받았는데 나비존하고 이마 부분에 오늘 맞은 부위가 붉게 좁쌀처럼 뭔가 올라왔더라고요 원래 아그네스 맞으면 이렇게 올라오는 게 맞나요? 이런 것들은 언제쯤 사라지나요??
그리고 찾아보니까 부작용으로 흉터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는데 흉터 안 생기게 어떻게 관리하면 될까요?

불안해서 잠이 안 옵니다 ㅜㅜ..


answer Re : 아그네스 시술 후 얼굴에 오돌토돌 올라온 거 가라앉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그네스 시술은 피부에 미세한 전류를 흘려 보내서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시술입니다. 시술 후에는 피부에 붉게 좁쌀처럼 뭔가 올라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는 시술 후 피부 콜라겐 생성으로 인한 염증 반응입니다. 염증 반응은 보통 2~3일 정도 지속되며, 그 후에는 자연스럽게 가라앉습니다.

아그네스 시술은 흉터를 남기지 않는 시술입니다. 하지만 시술 후 피부에 염증이 생기면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후에는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그네스 시술 후 피부 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술 후 2~3일 동안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화장품 사용을 자제하고, 세안은 찬물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술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염증이 생기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항생제 연고를 바르거나,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면 됩니다.

아그네스 시술은 흉터를 남기지 않는 시술이지만, 시술 후 염증이 생기면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술 후에는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고,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