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동맥초음파를 했습니다.
대사증후군이 있습니다.
고지혈증약을 복용한지 3년이 되어가고 있구요
평소 뒷골이 심하게 당기고 두통이 심해서 종합검진때경동맥 초음파검사를 했는데요 아래와같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병원진료를 봐야하는건가요?

#1. Plaque (Rt. 1.71mm , Lt 1.35mm) in both bulb area
#2. Increased IMT(Lt.bulb 1.35mm)
#3. No increased velocity in both carotid systems
* CCA IMT (Rt.0.84mm, Lt.0.68mm)


answer Re : 경동맥초음파를 했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 결과를 보면, 양쪽 경동맥에 동맥경화성 병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맥경화성 병변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생기는 질환으로,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동맥 초음파 검사 결과를 보고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면, 동맥경화성 병변의 크기와 위치, 심각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맥경화성 병변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이나 수술을 권유받을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약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약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성 병변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고, 금연과 운동을 하는 것도 동맥경화성 병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성 병변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동맥 초음파 검사 결과를 보고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고, 동맥경화성 병변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경동맥초음파를 했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plaque 동맥경화반이 있으면서 내경동맥의 비후가 관찰되고 있으니 진료를 다시 받아보시는 것을 권하고 고지혈증약의 강도를 조절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뒷골아픈거는 이것과는 연관은 없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