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감사합니다 추가질문좀 드리고싶은데요 .
1.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하다고하셨는데 이미 2년이 다되가는시점에서 증상이 발현된 상황인데 면역력관리와 가다실접종으로 바이러스 소멸을 기대해볼수있을까요?

2. 소멸이안되는 10%에 속한다면 정말로 소멸가능성이 없고 앞으로는 관계하지않고 살아야하나요..?
2년후 늦게나마 소멸되는경우는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남자는 hpv 6번 3년까지 간다는 얘기도 어디서 들었습니다..

3. 2년내 소멸이라는게 무증상으로 지속되야 소멸인데 중간에 증상이 한번 발현되면 그때부터 다시 또 2년을 기다려야하나요..?


answer Re : 감사합니다 추가질문좀 드리고싶은데요 .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HPV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관리하고 가다실 접종을 하면 바이러스 소멸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소멸은 개인의 면역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HPV 바이러스는 2년 내 소멸되지 않으면 소멸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2년 후에도 소멸되지 않을 가능성이 10%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2년 후에도 소멸되지 않는다면 치료를 통해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년내 소멸이라는 것은 무증상으로 지속되어야 소멸한다는 의미입니다. 중간에 증상이 한 번 발현되면 그때부터 다시 2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HPV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을 관리하고 가다실 접종을 하면 바이러스 소멸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소멸은 개인의 면역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소멸되지 않는다면 치료를 통해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