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발 네번째 발가락 접히는 부분이 부어올랐습니다
안녕하세요
발에 무좀이 생겼다고 해서 최근 처방받은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고 있는데 어제 밤부터 발가락이 아파서 보니까 접히는 부분 안쪽이 부어서 발가락을 접거나 걸어다닐 때 아프더라고요
무좀약을 계속 바르면 자연치유될까요? 물집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병원에서 터트리거나 해야할까요?


answer Re : 오른발 네번째 발가락 접히는 부분이 부어올랐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사진을 한장 올려 주셨으면 답변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염증이 생긴것 같은데 물집은 집에서 손대지 마시고
무좀약을 발라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진료 받아보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른발 네번째 발가락 접히는 부분이 부어올랐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에 무좀이 생겼다고 해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고 있는데, 발가락 접히는 부분이 부어올랐다면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것을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는 피부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무좀균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발가락 접히는 부분이 부어오른 것은 물집이 생긴 것일 수도 있고, 염증이 생긴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발에 무좀이 생겼다면, 무좀균이 번지지 않도록 발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땀이 차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좀약을 바르고 나서는 깨끗한 수건으로 닦아내고, 바른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