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간염 바이러스는 A형, B형, C형 3가지가 있습니다. A형 간염은 주로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 감염되며, B형 간염은 주로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됩니다. C형 간염은 주로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되며, 성관계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A형 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발열, 오한, 피로감,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발열, 오한, 피로감,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경변증이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C형 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발열, 오한, 피로감,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경변증이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A형 간염은 예방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B형 간염과 C형 간염은 예방접종과 함께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성관계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으므로,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형 간염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회복되지만, B형 간염과 C형 간염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은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치료할 수 있으며, C형 간염은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치료할 수 있으며, 간이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간 이식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A형 간염, B형 간염, C형 간염은 모두 치료가 가능하지만,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고,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