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ABC 간염 바이러스 관련문의 성관계로도 감염되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 지금 바이러스 관련해서 헤르페스 부터
간염 바이러스등 여러 포비아로 걱정이 많습니다.
(사람들말로는 성관계로도 ABC간염 바이러스가
생길수 있다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실례지만 간염바이러스관련 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현재 간염바이러스는
A형간염 ,B형간염 , C형간염이 있다 들었습니다.

C형은 현재 예방주사가 없고
A형과 B형만 간염 예방주사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22년도에 B형 간염을 3차정도 접종을 했고
(A형은 접종하지 않았습니다. )

근데 A,B,C형 세가지의 간염이
주사기, 혈액, 침 같은걸로도 감염이 되고
또 성관계로도 된다길래 걱정이 큽니다.

ABC가 모두 간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지만
간염만 일으키는게 아니라
성관계로 성기에 A,B,C바이러스가 성기로도 일으키나요?

A,B,C 바이러스 감염시 증상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A,B,C형 중에 가장 위험한 바이러스 순위로 치면
1위 C형
2위 B형
3위 A형 순일지 여쭤봅니다.

성관계로 ABC형이 감염되면.. 간염뿐만 아니라
성기에 통증이 생기나요?
이거 치료는 할수 있는건가요?

잘 부탁 드립니다ㅠㅠㅠㅠ


answer Re : ABC 간염 바이러스 관련문의 성관계로도 감염되나요?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간염바이러스는 성기 감염과는 연관이 없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성관계로 전파가 되는 경우는 많지 않은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혀 안되는건 아니라는 애기겠죠.
통증 같은것은 없을 것 같구요.
간염 바이러스는 말 그대로 간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너무 걱정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ABC 간염 바이러스 관련문의 성관계로도 감염되나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간염 바이러스는 A형, B형, C형 3가지가 있습니다. A형 간염은 주로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통해 감염되며, B형 간염은 주로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됩니다. C형 간염은 주로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되며, 성관계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A형 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발열, 오한, 피로감,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발열, 오한, 피로감,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경변증이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C형 간염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발열, 오한, 피로감, 식욕부진, 구토,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간경변증이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A형 간염은 예방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B형 간염과 C형 간염은 예방접종과 함께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성관계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으므로,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형 간염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회복되지만, B형 간염과 C형 간염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은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치료할 수 있으며, C형 간염은 항바이러스제를 사용해 치료할 수 있으며, 간이 심하게 손상된 경우에는 간 이식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A형 간염, B형 간염, C형 간염은 모두 치료가 가능하지만,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고,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ABC 간염 바이러스 관련문의 성관계로도 감염되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A형 간염의 주된 감염 경로는 분변-경구 감염(fecal-oral transmission)입니다. 대변을 통해 배출된 A형 간염 바이러스는 실온에서도 몇 개월 이상 생존할 수 있습니다. 주로 오염된 물과 음식을 통해 전파됩니다.
A형 간염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면 평균 4주(15~50일) 가량의 잠복기를 거친 이후 임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로 비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나는데, 감기몸살처럼 열이 나거나 식욕이 감소하고, 구역질과 구토, 전신적인 쇠약감, 복통과 설사를 호소합니다.
성인의 경우 며칠 후에 황달이 생겨 눈이 노래지고 소변 색깔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연령이 높을수록 증상이 심해집니다.
C형 간염은 주로 혈액을 통해 전염되며, 일상적인 접촉으로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오염된 주삿바늘, 바늘, 침, 손톱깎이, 면도기, 칫솔, 그 밖에 피부를 뚫는 모든 행위(문신, 침술, 피어싱 등) 등에 의해 전염될 수 있으므로 이런 기구를 함께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환자의 정액과 질액에 바이러스가 존재하므로 성행위에 의하여 전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부간 전염률은 5% 이하로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별한 전염 경로를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C형 간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전신 피로감, 미열, 근육통, 기침, 콧물 등의 감기 증상입니다. 증상이 미약하여 모르고 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심, 구토, 식욕 부진, 복부 불쾌감 등 소화기관에서 불편감이 느껴지며 가끔 설사가 생기기도 합니다. 질병이 진행되면 일부 환자는 전신적인 자각 증상을 느끼며 소변이 콜라색처럼 진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며칠 뒤에는 눈과 피부에 황달이 생기며,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급성 C형 간염에서 급성 간부전으로 진행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ABC 간염 바이러스 관련문의 성관계로도 감염되나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C형 간염은 성관계에 의해 전염될 수 있지만 가능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세가지 바이러스 중 뭐가 더 위험하다는 단순 비교는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