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젊은 나이에 디스크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남자 환자고요, 키와 체중은 184/80입니다. 부모님과 조부모님들의 경우에도 디스크와 당뇨가 공통적으로 있긴 하고, 저 또한 18살때 꼬리뼈가 외관으로 보이고, 손으로 만져질 정도로 돌출이 되며 극심한 통증이 같이 왔었고, 물론 이것은 치료를 하니 고쳐졌지만 그 다음 2년 후엔 허리에서 갑자기 통증이 생기고, 그 다음 작년에는 목이 갑자기 움직이기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왔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로는 과거엔 엑스레이 상으로는 일자목이 있고, 허리랑 척추가 구부정했으나 지금같은 경우에는 뼈 모양이 잡혀있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현재 저의 경우엔 목, 허리 통증은 그대로고 슬슬 어깨, 팔이 조금씩 저리고 결리고 어느 날은 한쪽 팔이 안 움직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선 제가 이렇게 말해도 젊은 나이니까 디스크가 아닐거다라고 하셔서 그 외 검사나 그런건 안 하시고 도수, 초음파 치료랑 물리치료, 약만 처방해 주십니다.

이게 제가 치료를 받아 보니까 약은 이제 효과가 없고 도수나 충격파 같은 경우에는 낫는 시간이 너무 더뎌서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좀 많습니다... 제가 병원 접근성이 떨어지는 환경에 있어가지고...

혹시 이거 디스크나 그 외 질환 가능성이 있나요? 저같은 경우엔 꼭 근골격이 아니더라도 다른 부위에도 이 나이에 이 질병을? 싶을만한 것들이 몇 생겨서 좀 불안하네요...


answer Re : 젊은 나이에 디스크 질문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젊은 나이에도 디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있는 젤리 같은 물질로,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디스크가 찢어지거나 파열되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지만, 젊은 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많이 하거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거나, 잘못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경우 디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디스크가 발생하면 목, 허리, 어깨, 팔 등 다양한 부위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갑자기 발생하거나 서서히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초음파 검사, CT 검사, MRI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발생하면 보존적 치료를 먼저 시행합니다. 보존적 치료에는 약물 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이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 디스크가 발생하면 불안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스크는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