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끔씩 왼쪽 가슴 아래쪽 갈비뼈쪽 배가 콕콕 쑤셔요
아주 옛날부터 (아주 어릴때부터 인거같아요)
짧으면 두세달에 한번씩, 길면 반년에 한번씩
숨을 크게 들이마쉬면
왼쪽 가슴 아래 갈비뼈쪽 배가 살짝 아파요.
숨을 얕게 들이마시면 안아픈데 크게 들이마쉬면 살짝 아파요.
작년 건강검진에서는 갑상선?수치가 살짝 높은것 말고는 아무 이상이 없었고 내시경도 깨끗했어요.


아주 드물게, 또 잠깐동안만 나타나는 증상이라 병원은 안갔는데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answer Re : 가끔씩 왼쪽 가슴 아래쪽 갈비뼈쪽 배가 콕콕 쑤셔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시적이고 잠깐 지속하는 통증은 그 원인을 알기 어려우나 특정 동작이나 자세를 취할때 아픈것은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끔씩 왼쪽 가슴 아래쪽 갈비뼈쪽 배가 콕콕 쑤셔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가슴 아래쪽 갈비뼈쪽 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소화성 궤양입니다. 소화성 궤양은 위나 십이지장 점막에 염증이 생겨서 궤양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소화성 궤양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 스트레스, 흡연, 음주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은 흉통, 명치 부위 통증, 속쓰림, 구역감,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흉통은 숨을 크게 들이마시거나 음식을 먹을 때 심해질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은 내시경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은 약물 치료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를 통해 소화성 궤양을 치료하면 증상이 호전되고 궤양이 치유됩니다.

왼쪽 가슴 아래쪽 갈비뼈쪽 배가 콕콕 쑤시는 증상이 있다면 소화성 궤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은 내시경 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를 통해 소화성 궤양이 진단되면 약물 치료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