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이리쥬란 부작용 도와주세요
2월 2일에 아이리쥬란 1cc를 눈가 양쪽에 나눠서 시술 받았습니다
왼쪽은 멍과 붓기, 엠보가 일주일 정도 쯤에 거의 빠졌는데 오른쪽은 주사 자국과 특히, 눈 밑에 멍이 2주 동안 이어졌어요
그리고 지금은 3주가 다 되어 가는데 오른쪽 눈 애교살 밑에 지방이 낀 것 처럼 부어서 애교살이 잘 보이지도 않을 정도에요
해당 병원에 찾아갔더니 리쥬란의 문제가 아니라 주사 시술의 문제인 것 같고 원래 예민한 피부인데 더 예민한 눈가에 주사를 놓으면서 주변 조직이 부었고 회복 속도가 다른 사람들 보다 더딘 것 같다고 하시네요

아이리쥬란 부작용 있다는 글이 있어서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을까봐 너무 무서워요 괜찮은걸까요ㅠㅠ?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면 1월 26일 홍조로 브이빔 레이저 1차 받았었어요 평소 피부가 얇고 예민하고, 필러 한 적 없고 사각턱 보톡스는 했지만 (최근은 없음) 스킨보톡스도 한 적 없습니다


answer Re : 아이리쥬란 부작용 도와주세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이리쥬란은 히알루론산을 주입하는 시술로, 피부 탄력과 보습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리쥬란은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멍과 붓기입니다. 멍은 보통 1~2주 내에 사라지고, 붓기는 1~3개월 내에 사라집니다.

드물게는 아이리쥬란을 주사한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리쥬란을 주사한 부위의 피부가 얇아지거나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리쥬란의 부작용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당신의 경우 아이리쥬란을 주사한 부위가 부어서 정상적으로 돌아오지 않을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리쥬란의 부작용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부기가 오래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리쥬란은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피부가 얇고 예민한 경우에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아이리쥬란을 시술하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