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가슴답답 한증상
신경과 에서 진료 필요한가요 신경과에서 어덯한 검사가 필요할까요


answer Re : 가슴답답 한증상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신경과 치료가 가능하며
저희 경우라면
흉추 엑스레이를 기반으로 진찰과 치료를 할 것 같습니다.
피로감이 동반되고 있다면
자율신경 기능검사도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가슴답답 한증상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폐 질환, 위장 질환, 근육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다면 먼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심장 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심장 초음파 검사, 심전도 검사, 혈액 검사 등을 시행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폐 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흉부 엑스레이 검사, 흉부 CT 검사, 폐 기능 검사 등을 시행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위장 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위내시경 검사, 대장내시경 검사 등을 시행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근육 질환에 의한 것이라면 근전도 검사, 근육 MRI 검사 등을 시행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다면 신경과에서 진료하기보다는 먼저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에서 진료를 받은 후에도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