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질문..
저는 2년 정도 교재중인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몇일 전 남자친구의 성기에 수포가 올라오고 통증이 있어 남자친구 혼자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하고왔어요.
유리아플래즈마 라고 해서 약을 복용하고 저도 산부인과에서 균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의 검사결과는 유리아플래즈마 유리아리티쿰과 함께 헤르페스 2형,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이 검출 되었구요.

현재 남자친구가 처음 관계 대상은 아니지만 저는 꾸준히 균검사를 받아왔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검사는 작년 4월이였는데 그때는 헤르페스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로 남자친구 이외의 성관계는 없었고 그 이전 검사에서도 헤르패스 2형은 나온적이 없구요..

남자친구는 헤르페스가 안나왔다고 하는데 수포 증상은 유리아플래즈마말고 헤르페스의 증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분비물 이외에는 증상이 없는데 남자친구가 헤르페스가 아니여도 수포가 올라오기도 하나요?

제가 전에 만난 남자친구로 안해 몇년동안 헤르패스가 잠복되어있다가 이제 나올수도 있는건가요?

아니면 남자친구가 저 말고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다고 의심을 해봐야할까요..


answer Re : 성병질문..
강미지
강미지 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헤르페스 감염증은 면역력이 저하된 일방의 파트너에서만 증상이 발현되기도 합니다.
여성의 경우는 질분비물을 채취하기가 쉬워 균검사상 양성반응을 보인 반면 남성의 경우는 요도분비물을 얻기가 수월하지 않다면 위음성으로 검사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육안적 수포병변만으로도 헤르페스 감염증에 대한 진단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균 검사상 남성파트너에게서는 유레아플라즈마만 확인되었어도 항바이러스 연고 등을 통한 헤르페스 치료가 도움되므로 적절한 비뇨기과 치료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헤르페스 감염증은 이전 남자친구에게 감염된 것인지 현재 남자친구에게 감염된 것인지 알기는 어려우나 파트너간 두분 모두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된 남성에게서만 현성감염증상이 나타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는 전문의 진료 후 증상여부에 따라 세균 감염증 치료만 해도 되겠습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