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청소년 옆광대
제가 올해 고2 되는데요
중학생때는 옆광대가 없다시피 그림자지지도 않았는데
중3 겨울방학때 옆광대를 엄청 세게 누르는 습관이 생겨서 그때부터 옆광대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방법도 많이 찾아보ㅗㄱ 해봤는데 다 무의미 했고 그냥 냅두면 조금은 돌아가는데 티가 많이나고 그림자도 많이 졌습니다... 근데 고1 10월달에 기숙사에서 왼쪽 옆광대를 세게 부딪혔는데 금이라도 간듯 몇 주동안 건들면 통증이 느껴졌지만 시험기간이라 병원에 가지 못하고 방치했는데 옆광대가 엄청 예민해져서 조금만 눌러도 엄청 튀어나오는데 다시 작아지진 못하나요..??ㅠㅠㅠ


answer Re : 청소년 옆광대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옆광대는 지방이 쌓여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옆광대를 없애기 위해서는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지방흡입술, 레이저 지방분해술, 고주파 지방분해술 등이 있습니다.

지방흡입술은 지방을 직접 흡입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저 지방분해술은 레이저를 이용해서 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입니다. 고주파 지방분해술은 고주파를 이용해서 지방을 분해하는 방법입니다.

옆광대를 없애기 위해서는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지방흡입술, 레이저 지방분해술, 고주파 지방분해술 등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청소년 옆광대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실제 눌럿 튀어나오는 부분은 뼈가 아니라 연부 조직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부 조직 부종이 지속된다면 초음파 등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