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코로나 이후에 일상생활이 힘들어졌습니다
코로나를 걸리고 나서 후유증이 좀 심하게 왔는데
흉통이랑 복통이 심해서 밥을 거의 못먹었고 그게 2개월동안 진행되서 체중이 15키로 정도 감량되었고
평소에 흡연을 할때는 문제가 없다가 코로나 이후에는 흡연을 하면 흉통이 심해지거나 배에서 소리가 나면서 배가 아팠습니다
흉통이랑 복통과 함께 목에 이물감과 목뒤에 근육통까지 동시에 왔는데 원래 거북목과 라운드숄더가 있어서 통증은 조금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에 갑자기 너무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위내시경도 해보고 흉부 ct ,엑스레이 다찍어봤지만 이상이 없었고
정신과 약을 복용중인데 이것때문에 효과가 있는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평소에 먹던 밥의 양보다 반도 못먹고 있고 밥을 먹으면 배가 아픈게 아니라 가슴이 답답해서 밥을 더이상 먹을수가 없습니다.
배에 가스가 자주찹니다 물을 먹어도 가스가 차고 밥을 먹어도 가스가 처서 배가 아파지는데 가스를 배출하고 나면 아픈게 조금 사라집니다
그래서 어디가 아픈지 모르겠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이후에 일상생활이 힘들어졌습니다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롱코비드 증후군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한 치료법은 없으므로 나타나는 증상 각각에 대하여 약물 치료 등을 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코로나 이후에 일상생활이 힘들어졌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통, 복통, 가스 차는 증상은 모두 코로나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흉통은 심장이나 폐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지만, 코로나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복통은 위장관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지만, 코로나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가스 차는 증상은 위장관에 문제가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지만, 코로나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보통 2~3개월 정도 지속되며, 대부분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하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처방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