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 통증
안녕하세요 증상 발현은 어제부터 시작했습니다 평소 좀 높은 배게에서 잠자구 자는 자세가 좋지 않습니다 이미지 상으로 보다 싶이 저 빨간색 부분에 목 통증이 있습니다 멍울 같은건 안보이고 목 근육 ? 부분이 왼쪽 부분이랑 비교 했을때 많이 부은 거 같고 누워있다가 앉으려고 목에 힘을 줄때 통증이 있고 고개를 왼 방향으로 꺽으면 통증이 있습니다 목에 힘을 줄때만 통증이 있습니다 혹시 흉쇄유돌근이라는 근육에 통증인가요 ? 다른 원인이라면 어떤 것인지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목 통증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육안상 전체적인 부종이 있고 움직일 때 통증이 있다면 흉쇄유돌근을 포함한 근육에서 기인하는 통증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형외과 진료를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목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근육통입니다. 근육통은 목 근육이 과도하게 사용되거나, 갑자기 움직였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보통 며칠 이내에 자연스럽게 회복되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 통증의 다른 원인으로는 척추 질환, 디스크 질환, 염증성 질환 등이 있습니다. 척추 질환은 목뼈의 변형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디스크 질환은 목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손상되어 발생합니다. 염증성 질환은 목에 염증이 생겨 발생합니다.

목 통증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근육통의 경우, 휴식을 취하고 진통제를 복용하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척추 질환이나 디스크 질환의 경우, 물리치료나 약물 치료, 수술 등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질환의 경우, 항염증제를 복용하거나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으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목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 통증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경부통증의 원인으로는

-경추염좌
-경추간반탈출증(목디스크)
-경추척추관 협착증(경추증)
-후종인대골화증
-경추골절 등 외상
-척수종양 및 감염 등이 있습니다.

경부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보면 대부분 경추염좌가 많습니다.

경추 염좌는 골절이나 추간반의 탈출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경추를 지지해 주는 주위의 근육이나 인대 등에 과긴장이나
과도한 외력이 작용해 손상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입니다.

정밀검사를 시행하여도 별다른 이상 소견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잘못된 자세나 추돌 사고 등에 의해서 야기되는 경우가 많고,

또한 이러한 증세가 지속하면 추간반의 퇴행이 진행되면서
경추의 안정성이 약화하여 통증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감별진단이 필요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