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선생님 문의드립니다
2월 2일에 아이리쥬란 1cc를 눈가 양쪽에 나눠서 시술 받았습니다
왼쪽은 멍과 붓기, 엠보가 일주일 정도 쯤에 거의 빠졌는데 오른쪽은 주사 자국과 특히, 눈 밑에 멍이 2주 동안 이어졌어요
그리고 지금은 3주가 다 되어 가는데 오른쪽 눈 애교살 밑에 지방이 낀 것 처럼 부어서 애교살이 잘 보이지도 않을 정도에요
해당 병원에 찾아갔더니 리쥬란의 문제가 아니라 주사 시술의 문제인 것 같고 원래 예민한 피부인데 더 예민한 눈가에 주사를 놓으면서 주변 조직이 부었고 회복 속도가 다른 사람들 보다 더딘 것 같다고 하시네요

아이리쥬란 부작용 있다는 글이 있어서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을까봐 너무 무서워요 괜찮은걸까요ㅠㅠ?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면 1월 26일 홍조로 브이빔 레이저 1차 받았었어요 평소 피부가 얇고 예민하고, 필러 한 적 없고 사각턱 보톡스는 했지만 (최근은 없음) 스킨보톡스도 한 적 없습니다


answer Re : 선생님 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정확한 상황은 잘 모르지만 결국은 좋아질때까지 시간이 걸리면서 마음고생은 하시겠지만 점점 좋아지실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선생님 문의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이리쥬란은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피부 재생과 보습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리쥬란은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쥬란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엠보, 홍반 등이 있습니다. 멍과 붓기는 보통 2주 정도면 사라지지만, 엠보와 홍반은 3~4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눈가에 아이리쥬란을 시술한 경우, 부종이 심해지거나 애교살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주사 시술로 인해 주변 조직이 부어오른 것이므로,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입니다.

아이리쥬란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처방해 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