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다월경 응급처치
선근종과 내막근접한근종으로 과다월경이있어 미레나를 1년여간 하고있다가 이번에 한달가까이 과다월경이 멈추지않아 소파술을 했고 검사결과 용종이 나왔다고 들었습니다. 다른결과는 별거없다하셨는데 첨부한결과지에 내막증식증도 있다고 나온게맞나요? 내막증식증도 여러종류라는데 저는 그럼 어떤상태인가요? 의사선생님은 소파술후에 좋아지는사람도 있으니 다음달생리때 지켜보고 치료방향을 잡아보자하시는데 소파술을했어도 내막에 근접한 근종이 아직 남아있으니 다음달에도 과다출혈이 또 있을수도 있는거죠?
이번에 많은출혈로 너무 고생을해서 다음달 생리가 벌써 걱정이되는데 또 출혈이 너무 많이나오게될경우 병원에서는 어떤 처방을하나요? 과다출혈에 즉각적인 응급처치방법도 있을까요? 너무걱정됩니다.


answer Re : 과다월경 응급처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자궁 내막증은 영어 endometriosis라고 합니다. 결과지에는 증식기에 있는 자궁내막 조직이 나왔다고 적혀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과다월경 응급처치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과다월경은 월경량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많거나, 생리 기간이 보통보다 7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과다월경은 선근종,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의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다월경의 치료는 원인 질환에 따라 다릅니다. 선근종이나 자궁내막증이 원인인 경우에는 호르몬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이 원인인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근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과다월경이 심한 경우에는 응급 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응급 처치로는 자궁내막을 긁어내는 소파술, 자궁내막을 태워서 제거하는 전기소작술, 자궁을 제거하는 자궁적출술 등이 있습니다.

과다월경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응급 처치 후에는 원인 질환에 대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과다월경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월경이 있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과다월경은 원인 질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과다월경 응급처치
김민우
김민우 전문의 청담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민우입니다.

일단 올려주신 사진상으로는 자궁내막증식증은 아니고, 자궁내막이 두껍다라고 나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파술로 용종을 제거하더라도 근종과 선근증으로 인해서 또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피임약 등의 호르몬제를 통해서 증상을 완화하는 처치를 할 수 있으며, 미레나 또한 방법일 수 있지만 말씀주신대로 잘 맞지 않으셨던 부분을 생각한다면 자궁내시경 검사, MRI등의 정밀 검사를 통해서 근종과 선근증 질환 상태를 확인 하신뒤에 치료계획을 세우시는게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