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목 부딪힌 후로 찌릿한 통증
1주일정도 전에 대리석 모서리에 발목을 세게 부딪혔습니다.
멍이 들고 살짝 부어오르긴 했는데, 붓기는 금방 가라앉았고 걸어다닐때 문제도 없어서 그냥 놔두고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까 다친쪽 다리에 미약한 근육통이 느껴지고, 힘을 줘서 걸으면 부딪힌 부위에 살짝 찌릿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뼈에 문제가 생긴걸수도 있을까요...? 평소 이동량이 전혀 없어서(재택이라 집에만 있고, 운동도 안합니다) 그냥 이대로 쉬다보면 알아서 나을 가능성은 없을까요?


answer Re : 발목 부딪힌 후로 찌릿한 통증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멍이 들 정도면 충격이 상당했던 것으로 추정할 수 있고 명확한 골절은 없더라도 미세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 내원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발목 부딪힌 후로 찌릿한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목 부딪힘으로 인해 뼈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붓기가 가라앉고 걸어다닐 때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부딪힌 부위에 찌릿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부딪힘으로 인해 근육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나을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부딪힘으로 인해 뼈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발목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보호대를 착용하거나, 발목을 붕대로 감싸는 등의 방법으로 발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이동량이 전혀 없다면, 발목 부딪힘으로 인해 통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운동을 하거나, 걷기 등의 활동을 통해 발목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부딪힘으로 인해 통증이 생겼다면, 냉찜질을 하거나, 얼음주머니를 대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목 부딪힘으로 인해 통증이 생겼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를 진찰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한 후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