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병원을 가도 원인불명이라고 해서 문의합니다
제가 아니라 남자친구가 몇일내리 아파서 병원을 다녀왔다고 합니다. 피검사 및 엑스레이 촬영을 했는데도 원인불명이라고 하더라고요
가정의학과에서 일단 약을 처방받았다고는 하는데

운동을 하고 난 직후부터 계속 피로감이 몰려왔다고 합니다.
다음날에도 피로감이 몰려왔었고 근육통을 동반했다고 하며, 3일째 되던날에는 열이 나면서 심박수가 계속 높아져 아팠다고 하더라고요

증상(순서대로)
1. 피로감
2. 오한 고열
3. 심박수 증가 및 통증동반
4. 어지럼증
이 온다하는데 가정의학과에서는 폐렴도 아니였고 갑상선도 아니였다고 말을 하시더군요.
지금이 아마 4~5일째인데 코로나 검사를 해 봤을때도 음성이였다고합니다.

심박수는 약을 먹어서 낮춰두었었고, 열이 계속난다는건데
혹시 원인이 무엇일까요?
심리적인 문제일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자신도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비흡연자에 비음주자인데 최근들어서 술을 조금 마시긴 했습니다.(마신지 몇주 되긴했습니다. 조금정도?)


answer Re : 병원을 가도 원인불명이라고 해서 문의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남자친구가 피로감, 근육통, 오한 고열, 심박수 증가, 어지럼증 등의 증상을 보이고 있다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심근염 등의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피로감, 근육통, 오한 고열, 심박수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염은 심장의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심박수 증가,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폐렴이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심근염 등의 질환이 아니라면, 심리적인 문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과로를 하면 피로감, 근육통, 오한 고열, 심박수 증가,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심근염 등의 질환이 아니라고 생각되면, 심리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리적인 문제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