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벌레 (빈대or 진드기,벌레) 물린 자국이 맞 을까요?
며칠 전에 뭔가로 인해 허리, 등, 다리 쪽에 일자로 작게 벌 레 물린 자국이 한곳당 2-3방, 총 3-4군데 있어 혹시나 빈 대일까 싶어 전문의 피부과를 방문하였습니다.
처음엔 간지럼증이 없다가, 등 쪽만 간지러워 약 처방받았

병원에선 벌레 물린 것은 맞지만, 빈대인지는 잘 모르겠다 고 하네요.
우선은 더 이상 안 물리도록 집 방역 철저히 하라고 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이불 침구류 옷 등 전부 빨아 고온 건조기 돌리고 한동안은 다른 방에서 자고 이틀 뒤, 제가 쓰던 방에는 자녀가 먼저 이틀 정도 잤는데 문제가 없

그 뒤로 제가 하루 잤습니다.
다음날 일어나 출근 전까지 이상 없다가 지하철에 앉아가 는데 바지 안쪽으로 다리가 간지럽더니, 오후에 확인해보 니, 또 일자로 물린듯한 자국이 발견 되었습니다.

분명 처음 뭔가가 물렸다고 생각했을 때도 출근길 지하철 이 가장 의심스러운 부분이고, 또 제가 집에서 일터가 멀다 보니 일주일에 3일은 일하는 동료 집에서 머무는데, 그때 물렸나 싶다가도 제가 머문 방에서 다른 가족이 며칠을 잤 는데도 멀쩡하다고 하네요.
도대체 왜 저한테만 이러는 걸까요..?
이미 빈대라는 가정하에 트라우마가 생겨 심리적인 요소가 더 안 좋아지는 것 같아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바쁘실 테지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벌레 (빈대or 진드기,벌레) 물린 자국이 맞 을까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벌레 물린 자국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모양은 물린 자국이 일자로 나열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는 벌레가 한 번에 여러 번 물었기 때문입니다. 벌레 물린 자국은 보통 붉은색을 띠며,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벌레 물린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집니다. 벌레 물린 자국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유되지만, 간지럼증이 심하거나 염증이 생긴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 흡혈 곤충입니다. 빈대는 주로 침대, 소파, 옷장 등에서 발견됩니다. 빈대에 물리면 붉은색 물린 자국이 생기고,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빈대 물린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집니다. 빈대는 빨간색을 띠며, 길이는 약 5mm입니다. 빈대는 날개가 없으며, 몸은 납작합니다. 빈대는 암컷이 한 번에 약 50개의 알을 낳습니다.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기 위해 밤에 활동합니다. 빈대는 사람의 피를 빨아먹으면서 사람에게 질병을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빈대는 뜨거운 물이나 뜨거운 증기를 이용하여 박멸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살충제를 이용하여 박멸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곤충 박멸 전문가를 불러 박멸할 수 있습니다. 벌레 물린 자국이 빈대 물린 자국일 수도 있고, 다른 벌레 물린 자국일 수도 있습니다. 빈대 물린 자국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