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한거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제가 설거지를 하다가 컵 안을 닦으려고 손을 집어넣었더니 유리컵 입구 쪽이 살짝 깨지면서 손이 사진처럼 되었습니다. 그래서 소독을 하고 밴드를 붙이고 자다가 다음날에는 오히려 안좋을거 같기도 하고 밴드를 붙이면

그리고 출근을 해야하니 씻기도 해야하고 제가 주차안내 알바를 하는데 장갑을 끼고 하다보니 방해가 될까봐 안끼고 했습니다.

그런데 피가 나더라고요 그러려니 하고 그렇게 많이 나는것도 아니니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집에 와서 손을 씻고 저녁을 먹는데도 피가 나더라고요.

그리고 다음날에는 방수밴드를 하나 챙겨서 출근을 했습니다. 그러고 오늘 작업이라는거를 했는데 주차장에 라바콘이나 이거저거 더러운거를 닦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방수밴드를 붙이고 나서 다친쪽 손은 최대한 안쓰고 반대쪽 손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제 그 작업은 안하고 다른거를 하기는 했는데 그러고 나서 손을 씻기도 하고 설거지를 하기도 했는데 괜찮을까요? 물에 자주 닿는것도 안좋을거 같기는 해서..

궁금한것은

1. 오늘 작업하면서 더러운거를 만지고 더러운거를 닦다가 보니 물이 더러워지던데 최대한 다친 쪽 손은 안닿게 하고 그랬지만 그래도 더러워 지기는 하더라고요...

이런거때문에 감염이 되지는 않을까요? 그리고 제가 손을 자주 씻는데 방수밴드를 붙이고 자주 씻든 아님 밴드를 떼고 나서 자주 씻든 안좋은건가요?

그리고 설거지도 집에서는 제가 담당이라 설거지를 해야할거 같은데 고무장갑이 어디에 있는지를 모르겠어서... 고무장갑없이 설거지를 해도 괜찮을까요? 고무장갑을 끼고 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제가 불안장애가 있어서 걱정이 되어서 여쭈어봅니다.. 오늘 이렇게 했는데 생명에는 지장이 없을까요? 그리고 아침에 근무할때는 밴드를 안붙이고 했는데 추워서 그러는건지 아프더라고요 손가락 전체가 다친쪽
.. 감염이 된거는 아니겠죠? 감염이 되면은 주로 증상이 어떻게 되는건가요..?

2. 제가 왼손잡이가 아닌데 오늘 저러다 보니 작업할때는 주로 왼손을 썼습니다.. 그런데 신경을 써서 그러는건지 아님 불안장애땜에 쓸데 없는 생각을 하는건지...

심장쪽에 느낌이 있는거 같더라고요... 일단 심박수는 괜찮은데 그럼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저거 작업한거 더러운거 만진것도 괜찮은가요? 심박수가 괜찮으면은요?

그리고 불안장애 약은 먹는중입니다. 그런데도 이렇더라고요...

아 그리고 손은 사진보다 괜찮아졌다가 빨개지고 아파졌다가 그러는중입니다 지금은 또 괜찮습니다...


answer Re : 궁금한거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손가락을 다친 경우, 물에 자주 닿으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을 씻을 때는 깨끗한 물과 비누를 사용하고, 손가락을 다친 부위는 깨끗이 소독해야 합니다. 또한, 손가락을 다친 부위가 더러워지면 깨끗이 씻고 소독해야 합니다. 만약 손가락을 다친 부위가 심하게 감염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고무장갑은 손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거지를 할 때는 손을 자주 씻고, 손가락을 다친 부위는 깨끗이 소독해야 합니다. 심장쪽에 느낌이 있는 것은 불안장애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박수가 괜찮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불안장애 약을 먹고 있다면, 불안장애 증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