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외상성 뇌출혈 술 담배
병 명
(주 상병)
(임상적추정최종진단)
열린 두개내상처가 없는 미만성 뇌손상

상환 다발성 외상을 주소로 내원, 시행한 제반 검사상 위 진단이 확인되었음. 2024.01.04. 촬영한 뇌 CT상 혈종은 더이상 관찰되지 않았으며 안정된 상태임. 향 후 경과관찰이 필요할 것임. 이상 신경외과 영역에 한해 진단함.
치료내용 및
향후 치료에 대한 소견
진단서이 이렇게 적혀있고 사고난지는 1년이 지났습니다 담배 술해도 될까요…??


answer Re : 외상성 뇌출혈 술 담배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좋을 건 없지만
1년이 지난 상태라면 술 담배가 직접적으로
외성성 출혈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일정 정도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외상성 뇌출혈 술 담배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외상성 뇌출혈은 뇌에 외상이 가해져서 발생하는 출혈입니다. 외상성 뇌출혈은 뇌 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담배와 술은 뇌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담배는 뇌혈관을 손상시켜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술은 뇌세포를 손상시켜 치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외상성 뇌출혈을 진단받은 경우에는 담배와 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와 술은 뇌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외상성 뇌출혈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외상성 뇌출혈을 진단받은 경우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받고, 평소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배와 술을 피하는 것 외에도 다음과 같은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규칙적인 운동
* 충분한 수면
* 스트레스 관리
* 균형 잡힌 식사
* 금연
* 절주

외상성 뇌출혈은 뇌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외상성 뇌출혈을 진단받은 경우에는 담배와 술을 피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