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 약 먹고 미세하게 마비가 왔어요
스틸란정 티로파종 유가인정 포부틴정 유니콘연질캡슐 이거 약 먹고 오른쪽 턱 쪽이 좀 땡기고 마비 온 듯 느낌이 이상해요 우선 어제 점심 저녁 2번만 먹었고 지금 중단 했는데 부작용에서 회복될까요


answer Re : 이 약 먹고 미세하게 마비가 왔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놀라셨겠네요. 약때문에 나타난 증상이라고 하면 일단 중지하시면 점점 회복하실 겁니다. 약처방해주신 선생님과
상의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 약 먹고 미세하게 마비가 왔어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스**정, 티**종 유**정, 포**정, 유니**질캡슐은 모두 항우울제입니다. 항우울제는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항우울제는 뇌에서 세로토닌과 노르에피네프린의 수치를 증가시켜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하지만 항우울제의 부작용으로 입마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마비는 항우울제가 뇌의 신경전달물질에 영향을 미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마비는 항우울제를 중단하면 회복됩니다. 하지만 입마비가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스**정, 티**종 유**정, 포부틴정, 유니**질캡슐을 복용하고 입마비가 발생했다면, 약을 중단하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