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문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려요
안구는 별로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데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려요.
특히 눈을 뜨고 있을 때보다 오히려 수면과 같이 눈을 오래 감고 있을때 심해지는데
안과에 가도 단순히 안구건조증이라고만 하고 싸이포린엔이랑 디쿠아스를 몇달째 써봐도 차도가 없어요.
안구건조증 외에 의심할만한 다른 질환이나 원인같은게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질문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려요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린 증상은 안구건조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막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눈물막이 눈 표면을 제대로 덮지 못해 발생합니다. 안구건조증의 증상은 눈이 건조하고 따갑고 시리고, 눈을 뜨기 힘들고, 눈이 피곤하며, 눈이 충혈되고 붉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안약을 사용하거나, 인공눈물, 보습제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외에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린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눈꺼풀염, 눈꺼풀 결막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이 있습니다. 눈꺼풀염은 눈꺼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눈꺼풀이 붓고 가렵고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눈꺼풀 결막염은 눈꺼풀의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눈꺼풀이 붓고 가렵고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눈꺼풀의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눈꺼풀이 붓고 가렵고 아픈 증상이 있습니다. 눈꺼풀염, 눈꺼풀 결막염,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항생제 안약, 소염제 안약, 항히스타민제 등을 사용하거나, 인공눈물, 보습제 등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린 증상이 있다면 안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질문 눈꺼풀 결막이 건조하고 쓰라려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결막염이나 각막미란이 생기지 않았는지
2. 다른병원에서 다른 진료를 받아 보세요

결막염은 눈(안구)을 외부에서 감싼 점막 조직으로서
안구와 안검을 결합하는 결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원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개 약 1주가량의 잠복기를 거친 후에

-눈 가려움,
-눈물,
-충혈,
-눈부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이 밖에도

-안구 통증,
-이물감,
-발적, 부종,
-눈곱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삼출물, 부종, 거짓 눈꺼풀처짐, 결막 하 출혈,
유두 비대, 여포, 거짓막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결막염의 증상은 발병 후 3~4일을 고비로 심해지며,
이후에는 점차 가라앉게 되며, 대개 20일 정도 지나면 급성 증상이 소실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