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세 174cm 101kg 입니다..하루 식단을 몇칼로리정도로 구성해야할까요?
인바디 첨부합니다..
5월에 결혼식이 있어서 좀 건강한모습으로 사진을 찍고싶은데..
식단을 어느정도로기준으로 해야할지가 고민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모든 시간을 투자할 생각입니다.
answer Re : 31세 174cm 101kg 입니다..하루 식단을 몇칼로리정도로 구성해야할까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표준체중 64kg 정도 되시며 현재 체중 고려하여 조정체중 75kg 제안 드리며 점차 감량 하시면 좋아보입니다.
BMI 지수, 체지방량이 높아 사진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기에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 조절이 필요해 보이여 극단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단식, 소식은 건강을 헤칠 수 있으므로 평소 섭취하던 식사량을 조절, 운동을 병해 하시길 바랍니다.
운동을 병행하신다면 하루 2500kcal 섭취 하시면 장시간 동안 건강하게 체중 감량 하실 수 있으며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 좀더 기간을 단축하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