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른 부위는 괜찮으나 유독 배에만 붉은 색으로 막 올라왔습니다.
27세 남성 170cm에 57kg입니다.
다른 부위는 괜찮으나 유독 배에만 붉은 색으로 막 올라왔습니다.
오늘 씻으면서 우연히 확인했는데요. 가려움증 등의 특별한 증상은 없습니다.
다른 곳에 난 곳은 없는 것 같은데 배에만 난 게 좀 특이하네요..
<특이사항>
오늘 좀 많이 무른 변을 누었습니다.
최근 3달 동안 6kg의 체중감소가 있긴 하였고, 어제 잠을 좀 적게 자긴 했습니다.
어린 시절(약 15년 전쯤) 수두를 앓은 적이 있었습니다.
고지혈증 때문에 피타바스타틴 1mg과 에제티미브를 먹고 있습니다.
혈당을 자주 재고 있는데, 바늘을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무슨 증상인가요?
혹시 바늘 재사용으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이 일어나서 이렇게 된 걸수도 있나요? 저 혼자 쓰고 있습니다만...


answer Re : 다른 부위는 괜찮으나 유독 배에만 붉은 색으로 막 올라왔습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붉은 반점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피부염입니다. 피부염은 피부 표면의 염증으로, 가려움증, 발진, 붉은 반점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피부염은 알레르기, 세균 감염, 곰팡이 감염, 햇빛 노출, 화학 물질 노출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원인은 혈관염입니다. 혈관염은 혈관의 염증으로, 피부 발진, 붉은 반점,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혈관염은 자가면역 질환, 감염, 약물 부작용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곰팡이 감염, 바이러스 감염, 암 등의 질환으로 인해 붉은 반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붉은 반점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피부과에서는 피부 조직 검사, 혈액 검사, 흉부 엑스레이 검사 등을 시행하여 붉은 반점의 원인을 진단합니다.

붉은 반점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피부염의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 항히스타민제, 항생제 등을 사용합니다. 혈관염의 경우 스테로이드 약물, 면역억제제 등을 사용합니다. 곰팡이 감염의 경우 항진균제 등을 사용합니다. 바이러스 감염의 경우 항바이러스제 등을 사용합니다. 암의 경우 수술,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 등을 사용합니다.

붉은 반점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피부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다른 부위는 괜찮으나 유독 배에만 붉은 색으로 막 올라왔습니다.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요약
1. 접촉성 피부염과 땀띠가 혼재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2. 언급한 상황들이랑은 무관하며, 접촉성 피부염 치료를 해 주면 대부분 일주일 이내로 호전이 됩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입니다.

피부 질환 중 가장 흔한 형태인 자극성 접촉 피부염은
누구에나 자극적인 물질에 접촉한 경우에 발생하는 피부염으로


성인은 강한 비누, 용매나 제단 약품에 노출되어 촉진될 수 있으며,
병변이 매우 다양하여 홍반에서 수포나 궤양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의 치료의 원칙은
원인 물질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회피하는 것이며,
현재 발생한 접촉성 피부염에 대해서는 약물, 국소 스테로이드 등이 사용됩니다.

병원 외래에서 진료 봐보세요.
수일이내로 호전 될겁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다른 부위는 괜찮으나 유독 배에만 붉은 색으로 막 올라왔습니다.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감염 질환 가능성은 낮고 알러지 피부염이나 접촉성 피부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피부 병변이 넓어 치료가 필요하므로 피부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