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와골절 코뼈골절 수술시 궁금증
작년에 집에서 넘어져서 안와하벽골절 ( 판?설치 ) 하고 코뼈정복술을 하였습니다

수술은 오른쪽눈 위에 눈섭쪽을 절개해서 한듯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점이

!. 안와하벽골절시 하벽에 판? 을 설치하고 조직하고 하벽에 설치한 판? 은 고정을 어떻게 하나요?
봉합사로 고정시키나요? 아니면 그냥 조직과 설치한 판? 을 설치? 만 하나요?

2. 만약 안와하벽 수술시 봉합사로 고정하면 코나 입에 있는 봉합사는 언제 제거 하나요?

3. 풍선으로 하는 안와골절 수술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설명이 안 길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안와골절 코뼈골절 수술시 궁금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안와하벽은 안와의 바닥을 이루는 뼈로, 안와의 내부 구조물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안와하벽골절이 발생하면 안와 내부의 구조물들이 압박을 받아서 시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안와하벽골절의 치료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술은 안와하벽에 판을 설치하고 조직을 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판은 보통 티타늄 재질로 만들어지며, 봉합사로 고정합니다. 수술 후 봉합사는 2주 정도 후에 제거합니다.

풍선으로 하는 안와골절 수술은 안와하벽에 풍선을 넣어서 골절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수술적 치료에 비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지만, 성공률이 낮고 재발률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안와하벽골절은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며, 수술은 안와하벽에 판을 설치하고 조직을 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수술 후 봉합사는 2주 정도 후에 제거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