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
방금 자다가 뒤척이면서 잠깐 깼는데 뒤척이는데 갑자기 왼쪽 등허리 쪽이 아파서 어제 운동때문에 근육이 놀랐나 했는데요.
갑자기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통증이 심해져서 뭔가 급하게 화장실로 왔는데
왼쪽 등허리 (척추뼈 왼쪽편의 허리쪽) 통증이 쎄게 느껴지며 토기, 식은땀이 동반되었습니다.
배가 아프진 않은데 갑자기 장이 꼬여서 아플때와 같은 느낌이 들면서 등허리를 중심으로 통증이 계속 있고
배가 아프지 않으니 배에 힘을 준다고 뭔가 해결되는 건 없고..
변기에서 등허리 붙잡고 땀 뻘뻘 흘리면서 아파하다보니
토할 것 같은 느낌도 계속 있다 가라앉고(약 20분 경과)
식은땀도 가라앉더니 살짝 방구만 나오고
지금은 척추뼈 왼쪽 허리부근의 통증만 있고 (통증은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있음) 서서히 배쪽으로 쪼금씩 부글부글? 하면서 장 살짝 꼬였을 때 같은 통증, 조금씩 아랫배 통증으로 같이 옵니다
(등허리 통증은 그대로)
이것또한 배가 약간 부글거리지만 딱 설사 느낌은 아니라 뭐가 나오진 않구요...
갑자기 왜이러는 걸까요 ㅠㅠ

찾아보니 췌장암이나 궤양 얘기같은게 나오는데 지금 살면서 처음 느껴보는 통증부위와 통증이라 너무 당황스럽고 무서워요..


answer Re :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한 경우, 췌장암이나 궤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췌장암이나 궤양은 매우 드문 질환이기 때문에,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했다고 해서 무조건 췌장암이나 궤양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한 경우, 가장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근육통입니다. 근육통은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척추에 무리가 가는 자세를 오래 유지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한 경우,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 등의 척추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했다면, 통증이 심한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고, 찜질이나 온찜질을 해보세요. 또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한 경우, 췌장암이나 궤양을 의심할 수 있지만, 매우 드문 질환이기 때문에 무조건 췌장암이나 궤양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근육통입니다. 근육통은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척추에 무리가 가는 자세를 오래 유지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한 경우,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 등의 척추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왼쪽 등허리 통증이 발생했다면, 통증이 심한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고, 찜질이나 온찜질을 해보세요. 또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