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가슴 통증?
안녕하세요 여자 고등학생입니다.
최근 흉통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주로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하거나 아주 가끔, 아주 짧게 조이는 느낌이 드나 가슴골 부분이나 오른쪽 가슴에도 하루에 한두 번 정도 짧고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어깨가 뭉친 느낌도 들고 등이 찌릿거릴 때도 있습니다. 통증의 강도는 약하나 통증이 비주기적으로 오고 있어 더 불편합니다. 이 나이에 심장 질환은 흔치 않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기타 질병일까요? 아니면 심혈관 질환의 가능성도 있을까요? 참고로 심혈관 질환 가족력은 없으며 비만도는 정상입니다.


answer Re : 왼쪽 가슴 통증?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일시적인 근육 통증일 수도 있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심장이나 폐질환에 대한 평가가 필요하므로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가슴 통증?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가슴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역류성 식도염, 근육통, 신경통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은 흔히 가슴 중앙이나 왼쪽 가슴에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심장 질환의 통증은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나 뻐근한 통증이 있으며, 숨이 가쁘거나, 구토, 식은땀, 현기증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통증은 가슴 중앙이나 왼쪽 가슴에서 느껴지며, 타는 듯한 통증이나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속이 쓰리고, 목이 답답하거나,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은 근육이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무리하게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근육통은 가슴 중앙이나 왼쪽 가슴에서 느껴지며, 찌릿찌릿한 통증이나 뻐근한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팔이나 어깨가 뻐근하거나, 등이 찌릿거릴 수 있습니다.

신경통은 신경이 눌리거나, 신경이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신경통은 가슴 중앙이나 왼쪽 가슴에서 느껴지며, 찌릿찌릿한 통증이나 뻐근한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팔이나 어깨가 뻐근하거나, 등이 찌릿거릴 수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 질환, 역류성 식도염, 근육통, 신경통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왼쪽 가슴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가슴 통증?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아래 질환들을 감별해서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공황장애인지도 확인해 봐야 합니다.


많은 질환들이 흉통 또는 가슴의 불편감을 야기하는데,
그 모든 장애들이 심장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흉통은 소화기관, 폐, 근육, 신경 또는 뼈의 장애에 의해서도 야기될 수 있습니다.

흉통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갈비뼈의 장애, 늑연골 장애, 가슴 근육 장애(근육골격 흉벽 통증), 또는 가슴의 신경 장애
-폐를 둘러싸고 있는 막의 염증(늑막염)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막의 염증(심막염)
-소화 불량(예를 들면 역류성 식도염 또는 경련, 궤양병, 또는 담석증)
-심장마비 또는 협심증(급성 관상동맥 증후군 및 안정성 협심증)
-저절로 사라지는 진단되지 않은 원인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