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먹는 밥 반찬 영양만점인지 궁금합니다ㅠㅠ
제가 기저질환이 있어서 요즘에 식단을 하고 있는데요ㅠㅠ 항상 반찬을 콩나물,두부 들어간 찌개나 순두부찌개,버섯 이렇게 먹는데요 영양만점인지 부족한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ㅠㅠ
answer Re : 제가 먹는 밥 반찬 영양만점인지 궁금합니다ㅠㅠ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생각됩니다. 특별히 영양 불균형이 의심되지는 않습니다. 비타민 섭취를 위해 과일 정도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answer Re : 제가 먹는 밥 반찬 영양만점인지 궁금합니다ㅠㅠ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안녕하세요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이 있습니다.
-매일 신선한 채소, 과일과 함께 곡류, 고기·생선 달걀·콩류, 우유·유제품을 균형있게먹자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먹자
-물을 충분히 마시자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려서 건강체중을 유지하자
-아침식사를 꼭 하자
-음식은 위생적으로,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
-음식을 먹을 땐 각자 덜어 먹기를 실천하자
-술은 절제하자
-우리 지역 식재료와 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을 즐기자
실제 식생활과 비교해 보세요
건승하세요
answer Re : 제가 먹는 밥 반찬 영양만점인지 궁금합니다ㅠㅠ
김강현
김강현 영양사 파이토웨이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강현입니다.
젊으신 나이에 체중도 많이 나가시고, 질환도 많이 있으시네요.
식단을 하시는것도 중요하지만,
먹는 순서를 잘 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드실때
밥을 먼저 드시지 마시고
1. 식이섬유(오이 or 당근 기준으로 1~2개)
2. 단백질
3. 밥(1/3 공기)
의 순서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