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하선 부음 종괴 종양 질문 드립니다
한 달 전쯤인가 귀밑 이하선 쪽이 뭔가 부어있는 느낌이 들어 만져보니 딱딱한 덩어리 종괴 같은 것이 크게 집혔습니다 통증도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었습니다 만졌을 때 3~4센티 정도 되어 보이는 그래서 대학병원 두경부종양 전문의 교수님에 진료를 받았습니다 교수님께서 만져보니 이하선염 침샘 염이라고 하셔서 항생제를 10일 치를 처방해 주시고 10일 뒤에 다시 보자고 하셔서 항생제를 먹고 10일 후에도 그대로였고 더 커진 느낌이었습니다 통증도 더 심해졌고 그래서 교수님이 ct를 찍어보다 하셨는데 제 증상이 이하선 암 침샘 암이랑 비슷한데 암일
가능성이 큰 것일 까요 웬만한 이하선염 침샘염은 이주면 낫는다고 했는데 저는 한 달째이고 사진을 보시다시피 덩어리가 점점 커지고 통증이 심해집니다 마음에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걱정이 되어서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이하선 부음 종괴 종양 질문 드립니다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언급한 종양이랑 감별은 CT를 찍어봐야 합니다.
2. 눈으로 구별 안됩니다.

타액선암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이하선 부위의 종물이나 부종입니다.

종물이나 부종은 이하선염이나 이하선의 양성 종양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그러나 크게 호전되지 않고
계속 종물이 만져지면 내원하여 자세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하선 부음 종괴 종양 질문 드립니다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증상이나 육안적 소견만으로는 종양의 종류를 감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권유 받은 대로 두경부 CT를 찍어보아야 감별이 되겟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