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곤지름에 대해 추가 문의 드립니다.
10~15년 전부터 있던 점같은거 2개를 의사분께서 검사도 안하시고 2개다 점같은데 1개는 5~10 프로 의심은 된다 하시고는 찝찝하게 두지말고 치료하자고 갑자기 레이저를 해서 상당히 찝찝해 있습니다. 제가 성병검사들은 결혼전 했지만 곤지름 같은건 안해서 찾아간건데 점인지 아닌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레이저를 해서 당혹스러운데요.

1. 6년전 성병검사 후 결혼 해서 생활을 하는데 와이프는 산부인과를 틈틈히 가거든여 한번도 곤지름 얘기가 없었는데
정말 느닷없이 이리오세요 누우세요 하고 바로 30초만에 치료를 받았는데 치료를 받은게 잘한걸까요???

2. 제가 알기로는 곤지름 이라면 아물고 재발하는지 보고 성관계 해야된다 들었는데 의사분께서 바로 성관계 해도 괜찮다고 하시던데
이게 맞는건가여??아무리 밑에 성기 시작지점이라지만 발기되면
살이아직 아물지않아서 그런지 피가 비치는데

제가 병원을 잘못간건지 나름 동네에서 잘본단 비뇨기과라는데 혼란스럽습니다.


answer Re : 곤지름에 대해 추가 문의 드립니다.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만약 현 상황에 대해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담당의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오해가 발생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곤지름에 대해 추가 문의 드립니다.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곤지름이였는지 다시 확인해 보세요
2. 언급한 상황들은 곤지름이 아니라 그냥 점을 뺀 상황 같습니다.
3. 의심되는 병변을 치료 차원에서 그리고 감별을 위해 시행을 한 거 같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