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염이 아닌데 통증이 있을 수도 있나요?
저번주 금요일에 소변에서 대장균이 검출되어 항생제를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사맞고 약 복용하니 괜찮아진거 같아 월요일에 자위를 했는데요. 이때 한번 사정을 참고 몇초뒤 사정을 했는데 이후로 잔뇨와 같은 요도염 증상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약먹으면 괜찮겠지해서 약을 계속 먹었는데 다음날부터 욱신거리는 고환통증(계속 느껴지는건 아님)과 안쪽 허벅지 통증, 그리고 가끔의 치골쪽의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약을 다 먹을때까지 초기의 요도염 증상은 좀 나아진거 같았지만 잔뇨를 포함해 앞서 말한 통증들이 계속 나타나 금요일에 병원 내원하였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약 3일치 더 처방해줄테니 괜찮아질거라고 하셨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아무리봐도 전립선염인거 같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입대라 다른 병원 가서 검사하기엔 돈도 시간도 없는데 지금 증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ㅠ


answer Re : 전립선염이 아닌데 통증이 있을 수도 있나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세균성 전립선염이 요도염과 함께 발생할 수 있지만 증상만으로는 감별이 어렵습니다. 우선 처방 받은대로 치료르 하도록 하고 자위 행위는 자극이 될 수 있어 당분간 삼가하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립선염이 아닌데 통증이 있을 수도 있나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자위가 요도염을 악화시키는 요인은 아니지만,
병변 부위에 지속적인 자극 시 염증이 악화될 위험이 있으므로
염증이 심한 상태에는 조그마한 자극에도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피하는게 좋습니다.

자극 주지 말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그리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자위를 하거나 사정을 참는 행위는
요도의 압력을 상승시켜 전립선염을 유발할 수는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