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에 염증이 나은 뒤 흉터같이 남았는데 치료될까요?
몇년 전부터 컨디션이 안좋을때면 한번씩 사진의 우측 귀 근처 피부가 짓물리는듯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후시딘과 마데카솔을 발라주면 몇일 뒤 완전히 아물었는데 이번에는 1달 반쯤 전 피부가 또 염증이 생기고 따가운 통증이 생겨 마데카솔과 후시딘을 발랐고 몇일 뒤 통증과 진물이 사라져 다 나은줄 알고 나두었으나 지난 주말 미용실에서 머리를 깎고 난 후 해당 부위의 상태가 사진과 같이 완전히 회복된 것이 아닌 살이 덜 차오른듯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학생이라 시간 여건이 안되어 빨라야 목요일에 병원 방문이 가능한데 흉터일까요? 흉터라면 병원가서 연고 바르면 회복이 가능할까요? 현재 통증이나 감각이상같은건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에 염증이 나은 뒤 흉터같이 남았는데 치료될까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피지낭종 가능성이 있으며 근본적으로는 수술적으로 제거해야 할 필요각 있습니다. 병원 내원하여 조치를 받도록 하고 손으로 짜낼 경우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반흔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피부에 염증이 나은 뒤 흉터같이 남았는데 치료될까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1. 한자리에서 계속 반복되면 표피낭종입니다.
2. 약으로 해결안되면 병변을 덜어내야 합니다.

‘표피’는 피부의 가장 겉층을 지칭하며
‘낭종’은 주머니 모양의 혹을 말합니다.

‘표피낭종’은 피부 바로 밑에 생기는 볼록 솟아오른 원형 주머니 모양의 혹으로,
주머니 안에 내용물이 차 있어 작은 크기일 때에도 육안으로 관찰되고 단단한 멍울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