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심장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중 갑자기 심장이 엄청 빨리 뛰는 것 같고 몸에 힘이 살짝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길래 숨도 좀 천천히 쉬고 안정하려고 노력했어요. 오전 10시부터 한 3,4시간 정도 되게 심하다가 좀 가라앉고 오후 6시쯤 돼서야 괜찮아졌어요. 녹차 라떼 마셨는데.. 평소에 녹차라떼 마셔도 아무런 반응도 없었고 커피 마신다고 이렇게 심장이 불편한 느낌이 든 적도 거의 없었거든요.. 뭔가 심장이 빨리 뛰는데 엄청 가슴이 답답하더라고요
보통 잠을 많이 못자면 오늘처럼은 아니지만 약간 두근거리고, 미식거리거는데 (아주 가끔 좀 심하게 두근거리다가 토한 적이 있어요) 오늘처럼 잠도 많이 자고 컨디션도 좋은 상태에서 이런게 처음이에요 그냥 갑자기 이럴 수도 있나요?
제가 운동을 너무 안해서..체력이 쓰레기라 그런걸가요..?


answer Re : 갑자기 심장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3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요약
부정맥인지 확인해 보세요.
부정맥이란 심장이 불규칙한 리듬이나
비정상적인 심박동수를 갖는 것을 말합니다.

성인의 심장은 보통 1분에 60~100회 펌프질을 규칙적으로 반복합니다.

그런데 심장박동에 문제가 생겨 맥박이 지나치게 빠르거나
반대로 너무 느린 불규칙한 경우를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부정맥 증상으로는 가슴 두근거림, 어지러움, 호흡곤란, 흉통,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갑자기 심장 두근거림, 가슴 답답함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부정맥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정맥은 증상의 유무와 지속되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두근거림의 빈도가
늘었다면 부정맥 가능성에 대해 심장내과 진료를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