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립선비대증
전립선비대증으로 약을 먹다가 요즘은 약을 안먹습니다
소변은 힘이 없이 나옵니다 증간에 끄너지지는 않코요
요즘들어 요도쪽에 야칸의 불편함이 있는데 쓰라렵다해야하나요
소변볼때는 통증없고요.전립선비대증 약을 안먹어서 그런가요?


answer Re : 전립선비대증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약
1. 전립선 비대증 치료약은 끊으면 전립선은 다시 비대해 집니다.
2. 단회성 치료가 아니니 꾸준히 치료하는게 중요합니다.

전립선은 배뇨장애와의 연관성이 높은 기관으로
이곳에 생긴 질병으로 소변자주 보는 빈뇨나 급박뇨 등이 잘 생깁니다.

전립선비대증은 크기가 커지면서
요도를 좁게 만들어 원활한 배뇨를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립선비대증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소변 줄기가 약한 것은 전립선 비대증 때문일 수 있지만 요도에 통증이 있다면 피부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적 등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립선비대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약을 다시 드셔보시고 증상의 변화를 지켜보시다가 계속되면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