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최근들어 갑자기 발기가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계속 발기가 안되는 상태인데 왜그런지 궁금해서 질문올립니다.

발기 유지력을 위해서 최근 한달동안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니 힘드네요...

혹시 제가 노력하고 있는 행동 중에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행위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력하고 있는 것(한달정도함)

1. 자위 및 음란물 금지(1주차)-평소에도 일주일에 1~2번 자위함

2. 영양제-블랙마카,아르기닌, 멀티비타민

3. 운동- 10분러닝, 30분 간단한 맨몸운동(스쿼트 등)

4.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기(7~6시간 수면)

5. 케겔운동- 하루에 120번 정도

발기부전이 의심되는 요인

1. 드리클로- 다한증이 너무 심해서 바르는 데, 시기상으로 이때부터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드리클로 부작용으로 발기부전은 명시되어 있지 않기에 확실하진 않습니다.

2. 전자담배-전자담배는 지금 발생한 발기부전의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되는게 처음 연초에서 전자담배로 바꾸었을 때 오히려 발기력이 좋아졌었기 때문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시판용 액상에 무니코틴 액상을 섞어서 피고있으며 전자담배를 피는 횟수와 양이 다른사람들 보다 많다는 것입니다.(일주일에 한통정도 피는 것 같습니다.)

3. 블랙마카-하루 6알(아침3 저녁3)을 먹고 있으며 너무 많이 먹는거 같아 넣긴 하였지만 그냥 식품일 뿐이고 부작용도 없다고 해서 피로회복 기능이 좋아서 계속 복용하고 있습니다.

4. 오래 앉아있는 생활습관- 이건 학생으로서 평생 이렇게 살아왔는데 이제와서 라는 생각이 들긴하네요.

발기 부전이 의심되는 원인은 이정도인것 같습니다.

혼자서 너무 답답해서 글을 올립니다.

여기에 적지 않은 것이라도 발기부전을 유발할수 있는 요인이나 발기부전 치료에 좋은 것들에 대한 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최근들어 갑자기 발기가 안됩니다.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발기부전 원인은 없는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심인성 발기부전이 발생한 것으로 의심되니, 가까운 비뇨의학과 방문하셔서 발기부전제 복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