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 가능성 & 얼리테스트기 사용시기
저번주 토요일 저녁~일요일 넘어가는 시간쯤 관계를 맺었습니다 생리 끝난지 2일차 됐었고, 처음 관계시에 콘돔에 사정한거까지 봤었는데 물풍선까진 못 했거든요 근데 육안상 터진건 없었고 그 후 물티슈로 좀 닦고나서 두번째 관계 시작시 얼마 안 지나서 느낌이 이상하더라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빼달라고 말하고 보니까 콘돔 파열이 있어고 찢어진 콘돔 윗쪽 보니까 불투명한 액이 하얗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물어보니까 상대방 쿠퍼액+제 애액 이렇게 섞인거 같다고 그래서 관계 중단후 사핌약을 관계 끝난지 1시간 이내, 즉 일요일 새벽 1시쯤 먹었는데 지금까지 몸살기운, 오한, 미열, 아랫배 묵직함, 복부팽만등 생리전증후군 같은게 요근래 계속 도네요.. 부작용인거 같지만 대부분 48시간이내에 없어지는걸로 알고있고 부정출혈은 지금까지 없는데 막관기준 10일째 얼리 생각중입니다 7일 새벽에 사핌약 복용한거면 10일 기준 17일에 얼리 해봐도 되는건가요? 지금 정황상 임신 가능성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가능성 있을까요? 주기는 불규칙해서 항상 늦게 하거나, 건너뛰거나 이러네요 일찍 돌아오는 주기는 아닙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 & 얼리테스트기 사용시기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24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얼리 임신테스트기는
임신 초기 낮은 농도의 hCG 호르몬(임신 호르몬)을 감지하여
일반 테스트기보다 4~5일 먼저 임신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월경 예정일 이후 또는 관계 10일 이후부터 검사가 가능합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임신 가능성 & 얼리테스트기 사용시기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얼리 임시테스트기는 성관계 1주일 이후부터 검사가 가능하며 정확도가 100%는 아니므로 음성이 확인되더라도 재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