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조영제가 신부전증을 일으킬수 있나요?
어떤가요? 비뇨기과에서 신장결석 찾느라고 맞았어요


answer Re : 조영제가 신부전증을 일으킬수 있나요?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생길 수는 있지만 신장기능에 이상이
없었다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조영제가 신부전증을 일으킬수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4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조영제는 일부 환자에서 신장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조영제는 신장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서는 조영제가 충분히 배설되지 않아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조영제에 의한 급성 신부전증은 조영제 투여 후 수 시간에서 수일 후에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이지만, 일부 환자에서는 신장 기능이 영구적으로 저하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조영제가 신부전증을 일으킬수 있나요?
김창래
김창래 전문의 고유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8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창래입니다.
조영제에 의하여 급성 신부전이 유발되는 경우가 드물게 있기 때문에 조영제 사용 후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