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식도염인가요
3개월전부터 뭘안먹어도 체한것처럼 위액이 위에 있는느낌이들고 신물도 넘어옵니다 물먹으면 바로트름이 나오고 트름을안하면 물이 다 안넘어간 느낌이듭니다 요즘에는 뭔가음식을 첫입을 먹으면 답답하고 퍽퍽한걸 먹는것처럼 삼키기힘들지만 2번째부터는 먹을만합니다 식도염약도 먹고있는데 좀처럼 좋아지진않습니다 나이도 이제 고1인데 벌써 이러면 안되는거아닌가요 바렛식도인가랑 식도암에 걸릴수있나요 저도? 일단 약국에서 약처방받은거 먹고 양배추즙 식습관 개선을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려하는데 어떻게해야할까요 걱정이돼서 그럽니다 몸이 아프다기보단 정신적으로힘든느낌 특징을정리하자면 뭔가 트름을 안하면 안넘어가는것같고 트름을하면 좀 괜찮은데 체한느낌이 들때도있습니다 막힌것처럼 메스껍다해야하려나 암튼 그런느낌이 들구요 식도암과 바렛식도가 아니라면 개선을통해 보고싶습니다 처음 한 2~3개월전쯤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았을때는 의사선생님께서 나이가 어려서 내시경해도 뭐가 안나올거라고 식도염약을 처방해주셨었습니다 근데 그때 좋아진건 딱히 못느꼈던걸로 기억하고 약먹으면 자꾸 속이 더 메스껍길래 제맘대로 복용을 멈췄던것같습니다 진짜 살고싶습니다 제 나이때도 식도암이나 바렛식도에 걸릴수있나요? 그리고 저 내시경 무조건 해야할까요 과식한 다음날부터 그런것같습니다 가지고있는 습관이라고는 이닦을때 치약물을 좀삼키는거랑 생파 생양파 이런음식을 좋아합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 부모님께서는 괜찮을거다고 약먹고 지켜보자고 하시는것 같습니다.증상 추가로 트름을하려고하면 시원하게나오는게아니고 음식물이 나오려고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알약을 먹는데 약간 한번 탁막히고 넘어가는 느낌이였던것 같아요 그리고 트름하기전에 딱 목쪽에서 쪼르르륵 소리가납니다 물빠지는것처럼요 그리고 가슴등통증은 가끔있는것같기도 합니다 한 4일전에 쫌 뽝 아팠던것같습니다. 학교에서 한 1분정도


answer Re : 식도염인가요
정재호
정재호 전문의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정재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술 담배를 하신다면 중단해 보시고 약물 치료와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을 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