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돌발성 난청 치료 주사 처방
돌발성 난청을 일주일 전 진단 받았습니다.
충만감이 심하고 비행기 이착륙 소리같은 소음이 계속 들립니다. (몇년 전 지금보다 경미하게 돌발성 난청 진단 받은적이 있고 당시에는 일주일 내로 청력이 회복되었고 아주 경미한 손상만 남아있었습니다. ) 현재 목소리는 겹쳐 들리고 이비인후과 검사 결과 저주파 손상이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진료에는 손상이 경미하였는데, 소론도 3정 복용 후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 다시 내원하였고 저주파 손상이 더 심해졌다고 합니다. 이후 이뇨제를 추가 처방받고 근육 주사로 트라마돌을 받았습니다.

트라마돌은 어떤 이유로 처방된건지 궁금하고, 현재 소론도를 1회 1정 총 3회 복용하고 있는데 스테로이드의 용량 조절이 증상의 개선을 가져올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돌발성 난청 치료 주사 처방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트라*돌 처방 이유:

트*마돌은 주로 중등도에서 중증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 진통제입니다. 돌발성 난청과 관련된 증상 중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을 경우 이를 완화하기 위해 처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명(귀에서 들리는 소음)과 같은 증상이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론도(스테로이드) 용량 조절:

소*도는 스테로이드 제제로, 염증을 줄이고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돌발성 난청의 경우, 스테로이드가 청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의 용량과 복용 기간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전문의의 판단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의적으로 용량을 변경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