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계정맥류 진단 받았는데 3차 병원 비뇨기과 가서 정밀검사를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34세 남자 미혼 입니다.

어제부터 왼쪽 고환을 누르는듯한? 움켜쥐는듯? 한 통증이 간혈적으로 있어서 밤에 참고 그냥 잤습니다.
그리고 기상후에도 약간 왼쪽 고환쪽에 고환통증이 나타나서 오늘 아침에 집 근처 비뇨기과를 다녀왔습니다.

검사는 초음파 와 소변검사를 했습니다.

초음파 결과 = 고환 주변 혈관이 좀 늘어져있다? 그래서 통증이 올수도 있고 이게 수술을 할려면 정액검사 후 불임관련에 위험이 있거나 심각하게 통증이 있을떄 수술을 한다고 하시면서 지금은 우선 추적관찰 개념으로 약만 주셨습니다.

소변검사 결과 = 미세하게 소변에 혈뇨가 아주 미세하게 있기에 한2~3주뒤에 다시 소변검사 해보고 그떄도 나타나면 간? 신장? 이런데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진단 받았습니다.

초음파 이야기를 들어보니 정계정맥류같은데 지속적으로 고환에 통증이 있긴한데 엄청 아픈정도는 아니고 신경은 쓰이는 정도로 통증이 있는데 그냥 약먹다가 통증 사라지면 추적관찰 해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빠른 시일 내에 3차 병원에 예약해서 정밀검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정계정맥류 진단 받았는데 3차 병원 비뇨기과 가서 정밀검사를 해야될까요?
김경남
김경남 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5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약
1. 정계정맥류가 약을 먹는다고 좋아지는 질환이 아닙니다.
2. 유지하거나 심해지거나 이니, 계속 괴롭힐 거 같으면 치료해서 치워버리는게 낫습니다.
3. 정계정맥류와 별개로 혈뇨는 언급한대로 수주 간격으로 2~3번 검사 이후에도 계속 현미경적혈뇨가 있으면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정계정맥류는 고환에서 체내 순환계로 빠져나가는 혈류가 원활하게 순환되지 못하고 저류되거나
울혈이 생기면 정맥혈관이 확장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오래 서 있거나 장기간 금욕이나 소변을 오랫동안 참게 되면
고환에 묵직한 느낌과 함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