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문의드립니다.
질문1
구부요도문제 , 골반저 경직 , 요도협착 중에
음부신경 자극할만한 요인이 있나요

질문2
소변볼떄 호흡을 빨리하면 심박수가 14정도 올라가는데
이정도로 뇌혈관에 문제를 야기할수 있나요?

질문3
방광 초음파를 하면 방광벽의 두께를 확인 가능한가요


질문4
성기가 무감각 하다면 신경중에 가장 원인이 높은것은 음부신경 일까요


answer Re : 문의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전부 다 관련은 있을 것같습니다

2. 관련없을 것 같습니다

3. 네

4. 여러가지 원인이있기 때문에 알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문의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구부요도문제, 골반저 경직, 요도협착 모두 음부신경을 자극할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음부신경은 골반저 근육과 생식기 부위를 지배하는 신경으로, 이 부위에 문제가 생기면 음부신경이 자극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요도협착은 요도를 지나가는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여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음부신경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골반저 경직 또한 음부신경을 압박하거나 자극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박수가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소변을 볼 때 호흡을 빨리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어 심박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심박수가 14 정도 올라가는 것은 일상적인 범위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변화로, 일반적으로 뇌혈관에 직접적인 문제를 야기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약 심박수 증가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어지럼증, 두통 등)이 동반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 초음파를 통해 방광벽의 두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광 초음파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방광의 구조를 평가하는 데 사용되며, 방광벽의 두께, 방광의 크기, 잔여 소변량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광벽의 두께는 방광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성기의 무감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음부신경 손상이나 압박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음부신경은 성기와 주변 부위의 감각을 담당하는 주요 신경 중 하나로, 이 신경이 손상되거나 압박을 받으면 성기의 감각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기의 무감각은 또한 혈액순환 문제, 당뇨병, 신경계 질환 등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평가와 진단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