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하고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1. 제가 원래 수면유도제를 먹고 자는데 오늘 파스타집에 가서 와인스파클링? 와인에이드를 먹었는데 이름만 외인인줄 알고 먹었다가 진짜 와인이라고 그래서 얼른 물도 마시고 그랬습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기는 했는데 몇시간전에 먹은거라... 유도제를 먹고 자도 괜찮을까요?
제가 불안장애가 있어서 걱정이 되고 불안해서 그런데 이거 먹으면 안되는건가요? 일단 먹고 자려고 하는중이기는 합니다...

2. 그리고 제가 추차안내 알바를 하는데 주말에 너무 바빠서 화장실을 못가게 되었는데 이게 방광이 아플정도로 못갔다가 간거라 그런가... 그뒤로 소변이 잘 안나옵니다.... 그래서 억지로 보느라고 대변도 나오고 머리도 뇌압이 올라가서 그런가 아프고 그런데 자다가 잘못되거나 그러지는 않겠죠? 발음은 잘되고 어지럽지도 않습니다... 이럼 걱정 안해도 되는건가요? 그런데 소변이 시원하게 안 나오고 그러고 그래서 걱정이 되는데 괜찮은건가요?

제가 불안장애가 있어서 자다가 잘못되거나 그럴까봐 걱정이 되는데 워치로 심박수를 재보면 괜찮게 나오는데 이럼 걱정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정말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약은 먹는중이기는 합니다 불안장애약이요...


answer Re : 궁금하고 불안하고 걱정이 됩니다..
이이호
이이호 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20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수면유도제를 복용하고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알코올이 수면제의 효과를 증대시키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몇 시간이 지나셨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불안한 상태라면 수면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을 오랫동안 가지 못한 후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것은 불편할 수 있지만, 심각한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편안히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장애가 있으시다면 이러한 신체적 증상들이 더욱 걱정스러울 수 있습니다. 심박수가 괜찮고 발음이 잘 된다면 큰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자신의 몸 상태를 주의 깊게 살피고, 필요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