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런경우 약 증량해달라고 해도 되나요?
저번 정신과 방문 때 사람들 앞에 서면 많이 긴장하고 불안해서 인데놀이랑 이프람정을 처방받았어요. 약 봉투보니까 이프람정은 항우울제더라고요. 계속 복용했더니 밤마다 우울한거나 감정기복, 신경질이 줄어들더라고요. 잡생각도 좀 사라지고요..
이번에 증상이 조금 괜찮아진거 같아서 인데놀 약을 줄였더니 다시 신경질도 많이 나고 밤마다 조금 울적해지는데 다시 약을 늘려달라고 해도 되나요? 사실 저는 주목받는게 무서워서 이걸로 약을 처방받은건데 다른 이유로 증량해달라고 해도 되는걸까요? 평생 약을 먹을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우울감같은거는 제가 다스리는게 맞는거죠? 보통 사람들도 평소에 이런 증상이 다 있는건지.. 너무 어렵습니다.


answer Re : 이런경우 약 증량해달라고 해도 되나요?
한경호
한경호 전문의 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한경호입니다.

질문 내용 잘 보았습니다.

불안과 우울로 고통받고 계신 것 같아 무거운 마음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불안과 우울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불안증상이 우울증상으로 번지거나 그 역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약 재증량에 대해서 담당의사선생님도 호의적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의사선생님께서 약물치료가 증상 개선과 회복에 도움이 될 거라는 확신이 있었기에 적절한 약을 처방하셨을 것이니 이 또한 안심하셔도 됩니다.

본인 스스로가 감정조절이 안되어서 의사의 도움을 받는 거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증상이 나아지고, 자신의 감정을 다룰 줄 알고, 마음의 여유가 생기며, 삶의 경험과 지혜가 쌓이면 자연스레 좋아질 테니 안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엇보다 담당주치의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치료받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쾌유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