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비지속성 상심실빈맥 (nsvt)가 보통사람에게도 흔한가요?
부정맥(쿵 떨어지는 느낌)을 작년 7월부터 꾸준히 느껴서 심장초음파 검사를 7월에 한번 2월7일에 한번 했는데 심장 구조상에는 이상없는거로 나왔습니다. 혈액검사도 콜레스테롤이 132?로 평균보다 조금 높은정도지만 약먹을정돈 아니라며 운동을 권장받긴 했습니더.
홀터검사도 이전 일주일짜리 2번 했는데 pvc pac 둘다 0.01%~0.2%로 나와 정상으로 나왔급니다.
허나 최근 또 고강도운동중(심박수170-180) 울컥거림이 연달아 심하게 나타나 어지러움을 느껴 일주일 홀터를 다시했릅니다)
이번 결과에서늠 nsvt가 3비트 0.7초 170bpm으로 나타나 의사분께서 검사를 다시 햐보자 하셨습니다. 심전도 모양이 동일한 모양이 반복되고 비지속성이라 양성부정맥이라고 했습니다. 다른 pvc pac는 0.01퍼셈트로 매우 낮게나왔습니다.
정말 nsvt가 양성으로 일반인들이 피곤할때 흔하게 나타나는 부정맥인가요? 전 이게 지속성으로 넘어가서 급사할까봐 너무 걱정이됩니다…
이전에 심박수가 188까지 가만히 앉아있던 도중 천천히 올라가 미친듯이 뛰어서 응급실에 전화해서 실려온 경험이 있기에 이전껏이 설마 지속성 심실빈맥이 아니였을까 걱정입니다.. 저좀 살려주세요..
만 22세 남성 170cm 58kg 비만없고, 술, 담배 안하고 운동 꾸준히 주 2-3회 30분씩 합니다. 잠 8시간 다 잘자고 단지 평소 스트레스를 잘받고 힘들어 하긴 합니다.